TOP

부의 수직상승 LIFT-OFF

ISBN 9791185982731
판매가 : 16,200 [10%↓ 1,800원 할인]

책 소개

 

간단하게 시작하는 나만의 경제생활 관리!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

실천적 성과 창출 관리 코칭 LIFT-OFF

 

NPTI 심리검사, 재무 테라피 창시자 정우식 박사의 경제 관리 방법을 공개한다. 5차원 경제활동부터 재무 심리와 재무 테라피까지, 일반인은 쉽게 알지 못했던 경제관리 노하우를 아낌없이 《부의 수직상승 LIFT-OFF》에 담았다.

 

이 책은 재무관리에 관심은 있었지만, 그 방법을 몰라 실천하지 못하고 돈을 모으지 못한 사람들에게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경제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경제관리 방법과 다이어리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다. 5차원 경제활동 이론을 통해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다이어리를 통해 자신의 부를 관리하며, 재무 심리를 치료하여 잠깐의 이익이 아닌 장기간 유지 가능한 성장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개념 경제활동 관리법 LIFT-OFF는 최소한의 자원으로 최대의 부를 얻는 방법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야 그 효과가 나타나는 다른 관리법과 달리 기업과 개인의 재산을 빠르게 수직상승 시킬 수 있는 비법이기도 하다. 우리는 시간과 자본을 최소한으로 들이고 최대의 이익을 얻기 위해 도박 같은 투자방법을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언제까지 비트코인이나 NFT 등이 이뤄낸 신화에 기댈 수는 없다. 그렇다면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정해져 있다. 실천적 성과 창출과 관리 매뉴얼로 당신의 부를 수직상승(LIFT-OFF)하자.

북트레일러

;

저자 소개

정우식

개인의 경제적인 풍요와 기업의 지속 성장에 대해 15년 이상 연구했으며, 많은 개인과 기업대상으로 컨설팅 및 코칭을 진행한 저자 정우식은 개인의 부와 기업의 성과 향상에 관해서는 독보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

건전한 재정상태 형성에 중요한 내적역량을 발견하여 ‘재무 심리’라는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켰다. 개인의 재무 심리상태를 검사하는 도구인 NPTI 심리검사, 재무심리와 재무행동을 치료하기 위한 재무테라피(Financial therapy)를 세계최초로 개발하는 등 건강한 재무심리를 위한 연구를 멈추지 않고 있다. 또한, 경제활동에서 발생하는 캐시플로우(Cash Flow)를 최적화시켜 수입과 매출의 수직상승을 이끌어내는 LIFT-OFF 코칭 기법을 개발하여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와 성과 창출에 큰 효과를 이뤄냈다.


코오롱 그룹 재직 당시 해외 영업, 기획, 마케팅, 홈쇼핑 부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실무를 경험했으며, 재직 중 인재로 선발되어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교(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에서 MBA를 취득하고 세종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며 선진 경영기법을 배웠다. 2017년에 세계인명사전《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되었으며, NPTI연구원 대표이사 및 원장, 파이낸셜헬스 연구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국립 한경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 세종대학교 외래교수 등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청년들의 건강한 재무 심리 함양을 위해 지역사회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기관과 기업체 대상 교육, 방송 출연, 원고 기고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며 건강한 재무 심리를 가진 사회 형성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저서로는《돈을 이기는 기술》(리베르, 2008), 《99%는 왜 돈 걱정에 잠 못드는가》(인사이트북스, 2013), 《재무 심리에 답이 있다》(트러스트북스, 2014), 《돈 걱정 없는 재무심리와 재무 코칭》(와일드북, 2018), 《크리스천의 재무 테라피》(두란노서원, 2020)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나는 왜 부자가 되지 못하는 걸까?

왜 노력에 비해 성과가 나오지 않을까?

행동과학 기법을 적용해 내 경제활동을 분석하자!

 

LIFT-OFF 5차원 경제활동으로 부자가 되자!

 

《부의 수직상승 LIFT-OFF》는 단순히 주식이나 투자 등으로 한순간의 수입을 늘리는 방법을 추천하지 않는다. 사람은 사회에 나와 경제활동을 시작하고 죽을 때까지 경제활동을 하게 된다. 잠깐의 폭발적인 수입이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지속 가능하지 않다면 이는 건강한 재무라고 말할 수 없다.

최근 비트코인이나 NFT가 떠오르며 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이 생겼다. 하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그에 대한 부작용이 수면 위로 떠 오르고 있어 많은 이들의 피해 사례나 범죄행각이 드러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재테크 외에도 개인의 부를 수직상승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논의는 필수 불가결하다.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부유한 상황에 있기를 바란다. 리스크가 크지 않으면서 끝없이 수익을 얻을 방법을 모색하며 안정적인 직장을 찾고 적금이나 예금을 들기도 한다. 하지만 앞서 말한 이들에는 매우 장기적인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우리는 오랜 시간을 들여 수익을 쌓으면 된다는 간단한 사실을 알지만, 현실적으로 이는 바탕이 되는 자원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그렇다면 최소한의 자원으로 최대의 수익을 얻는 방법은 없는 걸까?

 

저자 정우식는 최소한의 시간과 자본으로 개인과 기업의 부을 수직상승 시킬 방법을 고민하였고, 실천적 성과 창출 관리 코칭 LIFT-OFF를 만들어냈다. LIFT-OFF는 재무 심리를 파악하고 경제활동에 적용하는 관리법이다. 단순한 요령이 아닌 성과 창출과 관리 매뉴얼을 통해 개인과 기업의 부를 점검하고 상승시킬 수 있는 이 방법은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딱 맞는 방법이다. 이제 더는 리스크를 지기 싫은 사람, 같은 일을 해도 돈을 적게 번다고 생각하는 사람, 노력보다 성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 이 책을 권유한다.

 

하루하루 다이어리를 채워나가면

나의 돈맥이 보인다!

새로운 관리방법으로 부자가 되자!

 

이 책은 《부의 수직상승 LIFT-OFF 다이어리》와 함께 활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천적 성과나 개인의 성장을 위해서는 꼭 기록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다이어리나 가계부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지 않는다면 활용하기가 어렵다.

 

《부의 수직상승 LIFT-OFF 다이어리》는 스케줄러와 금전 출납, 성과 목표 관리를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저자는 해당 다이어리를 거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몇 가지 원칙을 두고 있다. 첫 번째, 명사가 아닌 동사로 내용을 채우기. 두 번째, 활동 코드를 따라 자신의 하루 활동을 기록하기. 세 번째, 자신의 마인드 컨트롤을 위해 끝없이 응원하기. 이러한 원칙들을 지키며 우리의 하루 경제활동을 기록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수익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다이어리의 가장 큰 장점은 돈의 생산(M), 소비(S), 투자(I), 분배(G), 뉴플러스 활동과 기타 활동으로 코드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경제활동은 단순히 수익과 소비 금액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돈을 벌기 위한 행위가 하루하루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개인의 역량이 달라지고 수익이 달라진다. 개인의 행위에 대한 기록과 고찰이 있어야 이를 변화할 수 있는데, 《부의 수직상승 LIFT-OFF 다이어리》는 체계적인 경제활동의 코드를 만들어 개인이 이를 참고하여 자신의 경제활동을 더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

 

 

돈을 더 벌고 싶은 내 진짜 마음은 뭘까?

내일을 준비하는 K-파이어족을 위한

지치지 않는 건강한 절약 심리 만들기

 

위와 같은 방법을 알아도 실행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아는 것만으로는 되지 않고 아는 것을 활동으로 옮길 때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 마음속에 있는 머니 에너지(Money Making Energy)를 증대시키고 마음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해야 한다.

돈이 많아지고 싶은 욕망과는 별개로 경제활동에 대한 심리적 에너지는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심리 상태부터 확인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 리프트 오프의 포인트다. 이러한 심리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에 대해 알아야하는 시간을 가져야한다. 결국 돈을 벌고자 하는 마음은 자신을 위한 것이다. 진정으로 자신을 생각하고 점검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머니 에너지의 근원은 무엇인지, 부정적인 머니 톡스는 어디서 발생하는지 알아야한다. 이러한 심리에 대한 점검이 없을 경우 자신의 돈이 쉽게 낭비되고 더 나아가서는 생산활동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개인이나 기업은 돈이 없으면 살아남지 못한다. 우리가 대학을 잘 가고 싶은 이유는 더 좋은 수입을 얻기 위함이고, 좋은 직장에 들어가고자 하는 이유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부를 쌓고자 한다.

욜로의 유행을 지나 이제는 파이어족이 떠오르며, 최대한의 절약으로 내일을 준비하고 이른 은퇴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SNS의 유행과 경기 불황, 코로나로 인한 보복 소비 심리로 인해 심적으로 지쳐 과소비를 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런 사람들에게 재무 심리를 파악하는 과정은 필수적이다. 자신이 정말 이른 은퇴를 원해서 절약을 하는가? 다른 사람들이 즐긴다는 이유로 향유하고자 하는 것은 아닌가? 자신의 삶을 풍족하게 하기 위해서 계속하여 질문을 던지고 목표를 세워보자. 그리고 하루하루 행동 코드로 생각하고 기록하며 자신의 현재를 점검해보자. 부자가 되는 방법은 멀리 있지 않다.